본문 바로가기

like, other story

제프 베조스






올해 47세의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의 프린스턴 대학 연설문 중,  

와이프에게 아이디어를 이야기했습니다.

그녀는 하라고 했어요. 그래서 당시 내가 존경하던 상사에게 가서 이야기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책을 팔고 싶다구요. 센트럴 파크를 한참 걸으면서 주의 깊게 이야기를 듣던 그가 말했습니다.

"That sounds like a really good idea, but would be even BETTER idea for someone who already didn't have a good job.
(그거 참 멋진 아이디어군, 근데 이미 좋은 직업이 없는 사람에게 더 좋은 아이디어일텐데..)"

그리고 48시간동안 생각해보라고 했습니다. 어려운 선택이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시도조차 해보지 않는 것은 싫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열정을 따르기 위해 가장 안전하지 않은 선택을 한 셈이지만,

저는 그 선택이 자랑스럽습니다. (중략) 시간이 지나 당신이 80세가 되었다고 생각해보세요.

조용한 방에 혼자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혼자 이야기해본다고 생각해보세요.

가장 간결하고 의미있는 이야기는, 결국 당신이 했던 선택들을 나열하는 것일겁니다.

결국, 우리는 우리가 한 선택 그 자체입니다 (In the end, we are our choices).

자기 자신에게 멋진 이야기를 만들어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행운을 빕니다.

 (Build yourself a great story. Thank you, and good luck.)




'like, other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명  (0) 2012.01.21
처음의 마음으로 돌아가라  (0) 2011.07.08
인간의 놀라운 점  (0) 2011.04.27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0) 2011.03.24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0) 2011.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