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complete

생각 버리기 연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각버리기 연습

 - 코이케 류노스케


내 머리는 하루종일 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잠잘때 조차도 자주 꿈을 꾸는 것을 보면,  쉬는시간이 거의 없음이 틀림없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하면 뇌를 쉬게 할 수 있는 걸까요

블로그에 얽메이지 마라고 합니다.
관심 받는 것을 좋아하는 요즘 사람들은 블로그 방문자 수로 희비가 엇갈리고,
남을 위한 글로 마음이 혼란스러워 진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블로그를 쓰는 나는 무엇을 위해, 무엇을 바라고 쓰고 있는 걸까요 ?

나의 일상의 기록, 나의 역사의 기록, 그리고 나의 삶.

모든걸 훌훌 털고 머리를 쉬게하고  편안하게 사는 삶.
왠지 아직은 멀어 보입니다.

호흡법으로 잠깐 숨을 돌릴수는 있겠죠 .
그 잠깐이 나에게 큰 휴식이 되고 재충전의 시간이 되겠죠.

내 머리를 쉬게 해서 편안함을 찾고 여유를 갖는 것.
똑같은 일을 해도 여유로운 마음 가짐으로 하는 것.
 
내 마음은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하네요.

생각도 버려보고, 긍정의 힘도 믿어보고, 결국은 내 마음 편히 잘 살자는 거겠죠 ?


그렇다면 조금 다행스럽습니다.
그래도 아직 저는 긍정적이고 편안한 마음을 갖고 있으니까요.


너무 치열한 지금 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내가 스스로 나를 챙기지 않으면 안되겠지요.

그래서 저는 오늘도 저를 조금 더 사랑하렵니다.




'incomple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 time goes by  (0) 2011.03.17
함께 행복하기  (0) 2011.02.09
인연이 아닌 사람.  (0) 2010.12.28
솔직하기  (0) 2010.12.21
  (0) 2010.12.07